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에 빨래하는법

by ddsvdd 2020. 12. 31.

크리스마스에 빨래하는법

 

크리스마스는모두가 기쁘고 축하하는 날이다. 그런 크리스마스에빨래를 하는걸 왜 쓰냐고? 빨래를 하고싶은데, 크리스마스에는 모두 기쁨을 누리는날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크리스마스에빨래를하는 지식을 알려주려고 한다.

크리스마스에 빨래하는법

1.식초 사용하기 식초를 소주잔으로 1/3 정도 사용하여 마지막 헹굼 직전에 넣으면 살균 작용과 향균 작용을 하게 된다.

2. 세탁물은 젖은 채로 놔두지 않기 젖은 세탁물을 놔두게 되면 곰팡이와 냄새가 발생하게 되니 따로 말려서 통풍이 잘 되는 세탁 바구니에 넣는 것을 권장한다.

3.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오염된 부분과 옷감을 분리하여 베이킹 소다와 울 세제를 1:1 비율로 맞춰 사용해 주면 냄새와 세균 발생을 억제할 수 있다.

4. 식초+과탄산소다로 세탁조 청소하기 세탁조 안에 미지근한 물을 받아 과탄산소다와 식초를 넣고 돌려준 뒤 1시간 정도 정지시켜 때를 불려주는 것을 2~3회 반복하면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5.세탁 시간은 20분 전후로 짧게 세탁 시간이 길면 옷감 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20분 정도 짧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6. 세탁 양을 반으로 줄이면 때가 잘 빠지고 습기의 양도 줄어들어 냄새와 곰팡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

 

기타 빨래 팁

 

▷ 흙탕물 바싹 말린 후 솔로 흙탕물을 털고 남은 얼룩 부분을 빨랫 비누로 문질러 주면 된다.

 누렇게 변색된 옷 50~60도 정도의 물에 세제, 과산화수소, 베이킹 소다를 섞어 10분 정도 담가둔 후 세탁해 주시면 된다.

 양모, 목화솜 베개 물세탁은 금지, 건조기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화장품 얼룩 제거 알코올+주방 세제를 칫솔에 묻혀 오염된 부분을 문지르면 얼룩이 없어진다. 많은 빨래들과 세제를 한 번에 넣으면 얼룩이 지워지지 않을뿐더러 제대로 헹궈지지도 않아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오리 거위 털 베개는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한다.

 메모리폼, 라텍스 베개 세탁은 안 하는 것이 좋고 베갯잇만 자주 세탁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크리스마스에도 빨래 잘 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크리스마스에 빨래하는법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