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놓치는게 없느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지원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일정기준에 해당되는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며 홈페이지 등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은행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이튿날에도 일부 은행과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 등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하며 신청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와 기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 편의를 높였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은 아래에서 하면 됩니다.
지원금 사용방법
각 동마다 복지담당자와 복지도우미 등 전담 조를 구성해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 불편 1인 가구 주민들을 직접 방문해 일일이 신청서를 받고, 지원금 사용방법과 이의 신청 결과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설명하도록 했습니다.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하고 있는 독거 어르신에서, 동협의체의 정기적인 방문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주주돌보미 및 위기의 1인 가구 대상자까지 적극 안내해 지원 대상 전 주민들에게 추석 전 지급 되도록 발 빠르게 신청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구청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전담 콜센터를 설치 운영해 문의사항을 적극 안내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전용콜센터를 통해 지급금액과 지금방법 및 절차 등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상담하고 안내할 예정입니다. 구는 지난달 30일 확정된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정책에 맞춰, 2021년 제2차 성동구 추가경정예산에 구비 76억원을 편성했습니다.
2021년 6월 기준 성동구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원 대상은 약 20만명으로 구는 대상자의 신속한 코로나 상생 지원금 지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연내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카드사 콜센터 연결도 지연됐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는 전날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건강공단 홈페이지·앱 등에서 조회 가능하지만 문의자가 늘면서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가계경제에도 적지 않은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신속하고 원활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